COFFEE WEEK (커피위크)
볼일이 있어서 홍대에 갔다가, 시간이 남아서 들려본 카페이다. 홍대 입구역 6번 출구 근처에 있었고 그리 크지 않은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카페이다. 싱글 오리진 브루잉 커피가 주 메뉴였으며 그런 만큼 원두 종류가 다양하게 있다. 규모가 크지 않다 보니 바리스타와 커피에 대해 깊은 소통을 할 수 있다. 생각하지도 못한 상황에서 좋은 카페를 알게 되었고, 좋은 바리스타를 알게 되었고,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COFFEE WEEK (커피위크) 메뉴

에스프레소 머신이 있었는데, 메뉴판에 에스프레소나 아메리카노는 보이지 않는다. 바리스타에게 물어봤을 때 에스프레소도 가능하다고 했으며, 모든 원두는 사장님(바리스타)이 직접 로스팅을 하고 본인이 직접 추출을 해서 서비스한다. 올해 맛있게 마셨던 콜롬비아 엘파라이소 리치도 보여서 반가웠다. 익숙한 에티오피아 아리차, 첼바, 예가체프도 보이고 만족스러운 메뉴 구성이다. 다음에 방문하면 어떤 원두들이 라인업으로 올라와있을지 기대도 된다.

COFFEE WEEK (커피위크) 분위기
COFFEE WEEK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 기도 했지만, 커피 교육까지 병행을 하고 있다. 그래서 월간 커피 잡지나 바리스타가 보유 중인 여러 SCA 인증서, AST 증서 등이 걸려있다. 굉장히 훌륭한 맛의 커피를 맛보았기에 이 정도의 바리스타라면 로스팅이나 브루잉 교육을 한번 받아보아도 괜찮겠다 생각이 든다. 내부가 넓은 편은 아니라서 미팅을 하거나, 친구나 지인과 함께 가서 수다를 떨 만한 분위기는 아니다. 혼자서 커피를 즐기거나 바리스타와 소통하며 커피에 대한 얘기를 나눠보기 좋은 분위기이다.


COFFEE WEEK (커피위크) 커피 맛
시간이 많이 남아 커피 오마카세를 주문하려고 했지만 바리스타가 몇 잔 맛 보여 드리겠다고 해서 콜롬비아 엘 파라이소 리치피치를 시켜보았다. 원두를 구매해서 직접 내려서 마셔도 보았고 다른 카페에서 맛본 적도 있었지만 어디서 먹었던 콜롬비아 엘 파라이소 리치보다 맛있고 뉘앙스가 뚜렷했다. 사실 이 맛을 보고 위처럼 로스팅, 브루잉 교육을 받아보아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정적인 향미는 전혀 느껴지지 않았고 리치 주스를 먹는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쥬시 했고, 산미와 단맛 그리고 리치 향의 밸런스가 아주 좋았다.

COFFEE WEEK (커피위크) 장비
매장의 장비를 분석하는 건 바리스타에게 실례가 될 수도 있으나, 너무 좋은 장비들을 사용하고 있어서 자연스레 눈이 갈 수밖에 없었다. 하나하나 사진을 찍는 건 무리가 있어 모두 찍지는 못했다. 스트롱홀드 로스팅 머신, 라마르조꼬 머신, 말코닉 그라인더, 빅토리아 아르두이노 그라인더, 디팅 그라인더를 사용하고 있었다. 장비 값만 해도 어마어마할 텐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 바리스타인 듯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매장 운영보다 교육을 위해 준비한 장비가 아닌가 싶다. 좋은 원재료(생두)와 바리스타의 훌륭한 기술과 좋은 장비 이 세 가지의 조화가 이루어졌을 때 맛있는 커피가 탄생한다고 생각한다. 이 세 가지 요소가 모두 갖춰져 있는 커피위크였다.

COFFEE WEEK (커피위크) 총평
위에서 언급했던 좋은 재료를 훌륭한 기술과 좋은 장비로 녹여내어 최고의 커피맛을 느낄 수 있는 카페이다. 또한 규모가 크지 않고 바리스타의 성격이 굉장히 좋아서 자연스레 소통할 수밖에 없어지고 개인적으로는 즐거운 요소로 작용했다. 조용히 커피를 즐기며 시간을 보내기에 굉장히 적합한 장소였다. 하지만 모든 건 양면성이 있듯 최고의 장점은 최고의 단점이 되기도 한다. 친구나 지인과 둘의 대화를 하고 시간을 보내기에는 다소 부적합한 공간이지 않을까 싶다. 커피를 사랑하고 커피에 대해 깊은 대화를 나눌 커뮤니티가 없는 바리스타, 홈 바리스타들에게 있어서는 최고의 카페이지 않을까 싶다.

'일상 > 카페 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읍천리 382 디저트 카페 가맹, 창업 정보와 리뷰 (0) | 2022.07.25 |
---|---|
하이오 커피(HIO COFFEE) 창업 정보 / 데일리 카페 (0) | 2022.07.12 |
컴포즈 커피(COMPOSE COFFEE) 정보 / 데일리 카페 맛집 (0) | 2022.07.09 |
댓글